본문

알고싶은 남자 정용화

이번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씨엔블루 멤버들이 참여한 여섯 곡으로 채워져 있다. 보컬 정용화는 타이틀곡 '헷갈리게'를 포함해 '잇츠 유(It's You)' '로얄 럼블(Royal Rumble)'등 세 곡의 자작곡을 수록했다. 기타리스트 이종현은 '끊지마' '웬 아이 워즈 영(When I Was Young)' 등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베이시스트 이정신도 정용화와 함께 작사한 자작곡 '마니또'를 실으며 다채로운 앨범을 완성했다.

타이틀곡인 '헷갈리게'는 정용화와 함께 그룹 엑소 유닛 첸백시(EXO-CBX), 일본 인기 그룹 아라시, 일본 힙합 그룹 m-flo(엠플로) 등의 곡을 작업한 작곡가 Justin Reinstein이 공동 작곡했다. '헷갈리게'는 연애하기 전 애매한 남녀간의 관계와 '썸'의 헷갈리는 감정을 표현한 팝록 장르의 곡으로, 경쾌한 리듬의 전반부에서 록 사운드가 강한 후렴구로 이어지는 독특한 전개가 인상적이다.

 

 

 

정용화 프로필

 

이름: 정용화(鄭容和)
출생: 1989년 6월 22일, 서울특별시(본래 출생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이나, 2살 때 부산광역시로 이주하여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부산에서 살았다. 그래서 본인은 고향을 부산이라고 여긴다고 한다.)
가족: 부모님, 형 정경호(1985년 생)
신체: 179.6cm, 63kg, A형
학력: 구서초등학교, 남산중학교, 남산고등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종교: 무종교
데뷔: 2009년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포지션: 리더, 메인보컬, 메인기타, 서브래퍼
소속 그룹: CNBLUE
소속: FNC엔터테인먼트

 

 

만능 엔터테이너 정용화

 

노래, 악기 연주, 작사 작곡, 랩, 예능, 덕후몰이, 심지어 춤까지 가능한 올라운더 플레이어.농구, 스노보드, 달리기가 취미일 정도로 몸 움직이기를 좋아한다. 미남이시네요에 출연한 것으로 갑작스레 데뷔를 하게 된 건데, 자기도 이렇게까지 사람들이 자신을 좋아해 줄 줄은 몰랐다고 한다.

 

정용화 갤러리

 

특히 정용화 갤러리는 지난 2011년 ‘넌 내게 반했어’ 제작발표회부터 현재까지 5톤이 넘는 쌀화환 기부와 다음 포털에서 진행하는 공익캠페인 ‘스타와 희망해’에 1400만 원이 넘는 금액을 후원한 바 있습니다. 사회적기업 나눔스토어의 한 관계자는 “과거 단순히 스타의 이름을 외치며 풍선을 흔들던 모습을 벗어나 기부와 봉사를 바탕으로 한 착한 팬덤이 스타의 이름을 더욱 드높이고 있다”며 “팬덤 문화가 공동체를 배려하는 성숙한 문화로 진화하는 추세”라고 밝혔습니다.

 

 


정용화 랩

 

랩실력 역시 꽤 뛰어나다. 타이틀곡을 제외하고 랩이 들어간 곡들에서 랩메이킹을 했고 랩에 대한 이해도 역시 높은 편. 포지션 비중이 보컬>기타>랩>키보드니 랩이 메인인 이들의 실력만큼은 아니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과소평가당할 실력도 아니다. 그리고 이러한 팬들도 별로 비중을 두지 않던 랩실력이 폭발한 것이 원타임을 개사한 류캔두잇. 당시 정용화의 랩파트를 듣고 외부 랩퍼의 피처링인 줄 알았던 사람들이 속출했고, 그 실력은 라이브에서 정점을 찍는다

 


정용화 작사, 작곡

 

씨엔블루 대부분의 곡 작곡을 맡고 있는 프론트맨이다. 곡들을 들어보자면 스펙트럼이 꽤 넓은 것을 알 수 있다. 예시는 많지만 더 갈 것 없이 자작곡 타이틀곡을 들어보자. 이에 반해 가사는 복불복이다. 잘 나오는 노래는 잘 나오지만 가끔 불복이라기보다는 영어 의역인 가사가 보이기도 했다. 요즘은 예전에 비해 한층 더 자연스러워지고 있다. 2015년 정용화는 총 27곡의 자작곡을 발매했다. 당연히 전체가 아니라 한 해 내에

 

 

정용화 루머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악플러와의 전쟁을 선포한 가운데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당시 소속사는 "회사의 상장을 앞두고 회사와 스톡옵션과 유사한 형태의 인센티브 계약을 체결했고 위 계약에 따라 현금으로 지급받은 인센티브를 활용해 주식을 취득한 것일 뿐"이라고 해명했다.이러한 해명에도 불구하고 최근 또다시 이와 관련된 내용들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정용화는 심적 고통을 겪었고, 고민 끝에 법적 대응을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FNC 측은 “당사는 이미 상당수 악성 게시물과 댓글의 수집을 마친 상태이며, 향후 추가로 수집되는 자료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선처 없이 법적 대응할 예정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씨엔블루 방향성  & YB


원래부터 YB의 음악을 좋아했으며, 그러한 정서가 씨엔블루의 방향성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팬들은 추정하고 있다. 그 때문에 씨엔블루의 음악을 좋아하는 팬들 중 YB의 노래들을 아는 덕후들은 100%의 확률로 YB의 음악을 좋아하고, 자주 들으며, 콘서트도 가는 등 라이트한 덕질도 하는 것이 목격된다. 그러다 실제로 윤도현과의 친분이 생겼고, 솔로 수록곡에는 함께 작업하고 부른 '추억은 잔인하게'라는 곡까지 있으며, 14년 12월 18일자 YB 바비킴 합동콘서트 '동시상영' 게스트로 초빙되어 '난 멋있어'와 짧지만 'Can't Stop'을 열창했다. 콘서트 게스트와 솔로 앨범 수록곡으로 맞딜을 한 건데 맞딜이 가능하다는 건 그 정도로 친분이 있다는 증거로 볼 수 있겠다.

 

 

 

공개된 영상에서 씨엔블루 멤버들은 각자 복잡 미묘한 표정으로 어두운 공간 속을 걸어가고 있다. 흑백 화면을 배경으로 '헷갈리게 뭔데, 왜 이래'라고 외치듯 부르는 정용화의 목소리가 더해져 혼란스러운 남자의 거친 감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

반응형

공유

댓글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