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강유미가 '라미네이트 10년째' 시술 후기

강유미가 '라미네이트 10년째' 시술 후기

개그우먼 강유미가 충격적인 라미네이트 시술 후기를 전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강유미는 지난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강유미가 라미네이트 하고 싶은 당신에게 꼭 말해주고 싶은 것 6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는데요.

 

그는 "24살이던 2006년 윗니 6개, 아랫니 6개에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았다"고 밝히며 "10년 후가 돼서야 알았다. 절대 하지 말라"고 경고했고 그러면서 지금은 누구보다 확실히 알고 있는 부분들을 꼭 알려주고 싶다"며 영상을 공개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 "치아는 재생되지 않는다, 치아는 손톱이 아니다"며 "이것이 어떤 의미인지 진지하게 생각해보지 않고 결정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고 말했습니다.

 

또 얼마 전 치아를 재교체했던 때를 떠올리며 "마취 주사를 세 번 맞고도 너무 고통스러웠다. 한여름이었는데 라미네이트를 떼어내자마자 히말라야에 있는 것처럼 이가 시려서 시술 후 한 달 동안 진통제 없이 잠을 못 잤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는데요.

 

특히 "사람들은 여러분 치아에 관심이 없다"며 "(시술 전)삐뚤빼뚤한 누런 이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가진 돈을 다 줘서라도 돌아가고 싶다"라고 털어놔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라미네이트는 미관상 앞니 치아 표면 삭제한 후 하이브리드 복합 레진 접착제로 도재 기공 물을 접착해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드는 시술로 일명 '연예인 치아 성형'이라고 불리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강유미가 '라미네이트 10년째' 시술 후기 동영상

 

사람 몸에 이른 시간에 변화를 주려면 수술밖에 없지요. 그래도 해야겠다면 자기가 이것만은 변화를 주고 싶다면 다방면을 생각하고 많은 자문을 얻어서 충분히 생각해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정유미가 많은 얘기를 했지만 그래도 고치고 싶다면 휴유증이 적은 교정치료로 몇년간 힘들겠지만 몇십 년을 아프게 사는것보다 몇 년을 참는게 났겠지요

 

라미네이트나 세라믹 크라운 모두 근본적으로는 치아에 영구적인 손상을 가하는 것이고, 시술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질문: 참고로 나이가 많은데, 이가 삐뚤삐뚤해도 교정 치료 가능합니까?

 

대답: 치료 가능합니다 부작용이 적고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 있지만 일생 골대사가 일어나기 때문에 성인들도 교정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지 소아나 청소년보다 그 속도가 느려 교정 치료 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성인이 된 경우는 치료 시기를 정할 때 충분한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보통 교정 기간은 비 발치일 경우 1년 반 정도, 발치일 경우 2년 또는 2년 6개월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교정 치료를 하다가 군대에 가거나 유학을 가거나, 다른 사정으로 중간에 치료를 끝내길 요구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교정 치료는 치아를 바르게 배열하고 좋은 교합을 형성하는 긴 여정이기 때문에 중간에 끝내기가 힘든 치료입니다. 중간에 끝낼 경우 치아 사이에 공간이 남거나 좋은 교합을 형성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공유

댓글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