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7일의 왕비 이동건

"7일의 왕비" 이동건

이동건에게 '7일의 왕비'는 큰 의미가 있는 작품이다. 지금 결혼준비로 많은 일이 겹쳐 있는데 ‘월계수 양복점’ 드라마가 종영한 지 얼마 안 되어 재 충전시간을 가지기 전에 '7일간의 왕비'를 또 촬영하고 있으니 말이다. 결혼이 늦어질수록 조윤희 배가 자꾸 불러와서 웨딩드레스를 입기 힘들기 때문이다.

'7일의 왕비'를 1회부터 강렬하게 이끌 배우는 이동건(이융 역)이다. 이동건이 연기하는 이융은 극 중 조선 10대 왕. 연산군이다. 이동건은 탄탄한 연기력에 파격 변신을 더해 자신만의 연산군을 만들고 싶어 한다. 만들고 있다.

첫 사극이자, 파격적인 캐릭터 연산군에 도전. 배우 이동건에게는 분기점이 될 수도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과연 이동건은 어떤 마음으로 '7일의 왕비'를 준비하고 있을까. 한창 촬영과 배역에 몰두하고 있는 그의 이야기를 살짝 들어보자.

'7일의 왕비'는 배우 이동건이 데뷔 19년 만에 처음으로 사극에 도전하는 작품이다. 촬영장에 나가는 마음도 남달랐을 터. 이에 대해 이동건은 "사극은 첫 도전이라 모든 것이 낯설었다. 그렇지만 이정섭 감독님을 비롯한 스태프분들의 배려로 금세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덕분에 이융 캐릭터에도 더 깊이 빠져들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연산군에 대한 다양한 시각이 존재하지만 '희대의 폭군'이라는 것이 대체적인 대중의 이미지다. 반면 '7일의 왕비' 연산군은 가지지 못한 마음에 대한 애끓는 집착을 지닌 슬픈 왕으로 그려진다. 직접 연기해야 하는 배우 이동건은 '7일의 왕비' 속 이융을 어떻게 생각할까. 캐릭터를 한 마디로 표현해 달라는 질문에 이동건은 "불"이라고 답했다. 이는 최진영 작가가 이동건에게 직접 말해준 것이라고. 이동건이 그릴 불같은 '이융'이 기대된다.

첫 사극. 파격 변신. 이동건에게 '7일의 왕비'는 여러 측면에서 도전과도 같은 작품이다. 그만큼 예비 시청자의 기대감도, 배우 본인의 책임감도 커졌을 터. 마음가짐이 남다를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해 이동건은 "모든 것이 그대로지만, 한편으로는 모든 것이 달라졌다. 작품에 임하는 자세, 책임감 등 모든 것이 몇 배는 더해진 듯한 기분이다"고 밝혔다.

'7일의 왕비'는 단 7일, 조선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 왕비의 자리에 앉았다 폐비된 비운의 단경왕후 신씨를 둘러싼, 중종과 연산군의 러브스토리를 그린 팩션 로맨스사극이다. '쾌도 홍길동', '제빵왕 김탁구', '힐러', '동네변호사 조들호' 등을 연출한 이정섭 감독과 최진영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이동건은 대부분이 공개 연애를 했는데 한지혜와는 KBS 2TV 월화 드라마 낭랑 18세에서 커플로 출연한 인연으로 교제했고, 영화 B형 남자친구에도 주인공 커플로 나왔으나 이후 헤어졌다. 이후 차예련, 걸그룹 티아라 멤버 지연과도 공개 연애를 했다. 특히 지연과는 13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한 연애로 화제였다. 하지만 이후 1년 반의 연애를 끝으로 2016년 말에 결별했다.

 그 후 2월 마지막 날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상대역인 조윤희와 전형적인 가족 드라마의 주인공 연인으로 나오더니, 드라마 종영 직후부터 열애 중임이 알려졌다. 이후 혼인신고까지 완료, 식을 안 올렸지만, 법적인 부부가 되었다.

전 여친의 이미지가 워낙 안 좋았기도 하고 가족 드라마로 높은 시청률을 올린 드라마에서 부부까지 된 사이라, 잦은 열애 보도에도 드디어 어울리는 여자를 제대로 잘 만났다는 평이 주로 많다. 그도 그럴 것이 조윤희는 이제껏 공개연애 전적 없이 깨끗한 이미지에 이동건이 본래 좋아하는 170cm 이상 여배우이며 2살이라는 나이 차이를 고려할 때 현실적으로 결혼한 상대를 만난 거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동건은 드라마 '7일의 왕비' 촬영과 결혼 준비, 연인의 임신 등 여러 일을 동시에 대처해야 하는 데 대해 “같이 준비를 하는 것이 힘들다. 그렇지만 누가 대신해 줄 수 없는 일이고,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이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드라마도 잘 되고 행복한 부부가 되었으면 한다. 70년간 왕비를 모시고 살아야겠죠

이동건 프로필

 

본명: 이동곤

출생: 1980년 7월 26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신체: 182cm, 70kg, A형

가족: 2남 중 장남, 아내 조윤희, 외사촌 배우 성혁

학력: 휘문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중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중퇴), 경희사이버대학교 정보통신학과(중퇴)

종교: 천주교(세례명: 엠마누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데뷔: 1998년 1집 앨범 Time To Fly

 

반응형

'HOT한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밀의 숲 조승우 배두나  (2) 2017.05.31
최고의 한방 윤시윤 이세영  (5) 2017.05.31
써클 이어진 두 세계 이기광  (0) 2017.05.30
장기근속 광고 모델 순위  (0) 2017.05.30
신소율 아버지와 절연사건  (0) 2017.05.26

공유

댓글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