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우리호텔 모기는 애완동물이다

잠을 설치고 모기를 잡은 투숙객에게 애완동물인 모기를 잡았다며 배상을 요구하고 협박한 중국 유명 관광지 리장의 숙박업체가 여론의 뭇매속에 결국 영업을 중단했다. 중국 네티즌들은 해당 상품을 취급하고 추천한 여행업계를 매섭게 질타하고 나섰다.


지난 11일 중국 중앙방송(CCTV)등은 유명 관광지 윈난(雲南)성 리장(麗江)에서 발생한 사건을 소개했다. 여행객 리(李)모 씨가 게스트하우스에서 잠을 자다가 계속 모기에 물려 업체 직원에 항의했더니, 직원은 오히려 “모기는 우리가 키우는 애완동물이다. 모기를 죽였다면 한 마리당 100위안씩 배상하라”는 황당한 말로 리 씨를 협박한 것이다.

인터뷰 중인 게스트하우스 직원 <캡쳐=중국 CCTV>


리 씨는 CCTV와의 인터뷰에서 “가족들과 모처럼 떠난 여행이었으나 새벽 3시에 모기 때문에 잠에서 깰 수밖에 없었다”며 “방에는 모기약도 준비돼 있지 않았다. 모기가 많다고 얘기했으나 직원들은 내 말에 비웃을 뿐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리 씨는 게스트하우스의 과장광고에 속았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O2O업체 메이퇀(美團)의 평점(고객만족도)을 보고 방을 예약했는데, 막상 와보니 방 수준이 광고 사진보다 훨씬 열악했다는 것이다. 게스트하우스 복도에는 여러 투숙객들의 빨래가 걸려 있어 지저분했고 주변 풍경도 광고와 달랐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리 씨는 고객의 항의에는 아랑곳하지 않던 직원들이 승마체험 등 여행 상품을 판매할 때는 친절하고 적극적이었다고 전했다. 조사 결과 해당 직원은 현지 여행사로부터 뒷돈을 받고 상품을 강매한 것으로 밝혀졌다.

반응형

'글로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가 인증하는 FDA  (0) 2021.05.02
치매 진행을 보여주는 뜨개질 사진  (0) 2017.11.30
래퍼치타의 돌직구  (0) 2017.11.11
가슴크기로 할인해주는 식당  (0) 2017.08.19
용의 비늘을 가진 뱀  (0) 2017.07.13

공유

댓글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