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아이오아이 김소혜로 기억되고 싶다.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활약한 김소혜가 Ra.D(라디)의 '눈을 보고 말해요'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음원 제작을 맡은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은 28일 김소혜가 출연한 뮤직비디오 스틸컷을 공개하며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사진 속 김소혜는 청초한 비주얼로 멀어지는 연인을 향한 애절한 감정 연기를 선보이며, 곡의 슬픈 정서를 표현해냈다. 앞서 공개된 의문의 여성의 눈이 담긴 콘셉트 이미지 주인공이 김소혜인 사실이 이날 밝혀지면서, 3월 3일에 공개될 음원 및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김소혜는 지난달 아이오아이 활동을 마무리한 후 솔로 음반 제작 프로젝트 준비와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이름: 김소혜(金素慧 / Kim So-hye)
출생: 1999년 7월 19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원동
나이: 19세 (만 17세)
본관: 서산 김씨
신체: 165.7cm, 50kg, A형
가족: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밀크
성좌/지지: 게자리/토끼띠
학력:숙명여자중학교 ,경기여자고등학교 (재학)
종교: 개신교
소속: S&P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I.O.I (2016.4.2~2017.1.31)
데뷔: 2016년 I.O.I 미니 앨범 1집 'Chrysalis'
팬덤:펭귄족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를 마친 김소혜가 '아이오아이 김소혜'가 아닌 그냥 '김소혜'로 출발선 상에 섰다. 

김소혜는 엠넷 '프로듀스101'의 최대 수혜자. 다른 출연자들에 비해 부족한 실력으로 방송 초반 탈락이 점쳐졌으나 숱한 위기를 극복하고 최종 아이오아이 멤버로 발탁됐다. 역경을 딛고 일어선 캔디 같은 존재로 주목 받았다. 

 

김소혜는 '프로듀스101'에서 보였듯이 가수 지망생은 아니다. 본인 스스로 연기자 지망생이라는 것을 밝혀왔고, 실제 아이오아이 해체 후 첫 독자 행보도 VR드라마 출연이다. 더 이상 '아이오아이'라는 포장지가 없어진 것. 다른 10명의 아우라에 가릴 수 있었던 부족함도 이제 오롯이 스스로 극복해 내야 한다. 

그러면 김소혜는 '아이오아이 김소혜' 아닌 그냥 '김소혜'로 얼마나 성공할 수 있을까.

 

 

가수도 연기자도 지금으로서는 많이 부족하다. 활동 중인 걸그룹이나 솔로 여가수들에 비해 한참 부족한 노래나 춤 실력을 볼 때 가수 활동으로 빛을 볼 확률은 극히 적다.

연기자는? 이 역시 현재로선 성공 가능성은 '물음표'에 가깝다. 정통 연기자들과 경쟁에서 우위를 발휘하긴 한참 부족해 보이고, 아이돌 출신 연기자들과 경쟁도, 냉정히 말해 힘든 싸움이다. 요새는 아이돌들도 데뷔 전부터 연기를 준비하고 연기력을 갈고 닦기에 기성 연기자 못잖은 연기 실력을 갖고 있다. 

 

 

 

홀로선 지금 그냥 '김소혜'로서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건 그나마 아이오아이의 후광이 남아 있는 예능 활동 정도 일터. 하지만 예능프로의 경우 이미지 소모가 많다는 것을 고려하면 적절한 안배가 필요해 보인다.

불러주는 곳이 많다고 해서 예능 활동에 주력할 경우 자칫 본인의 꿈일 수 있는 연기 활동에 지장을 줄 수도 있다. 

김소혜는 앞서 매체 인터뷰에서 "5년 후 아이오아이 11명이 모두 모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인이 배우가 되더라도 합류하지 않는 것은 배신이라며, "김소혜 아닌 아이오아이 김소혜로 기억되고 싶다"고도 했다. 


 
김소혜는 냉정해질 필요가 있다. 아이오아이를 끝낸 자신의 현재 위치를 냉정히 자각해야 한다. 더이상 '아이오아이'라는 든든한 방패는 존재하지 않는다. 과연 '아이오아이 김소혜'가 아닌 그냥 '김소혜'로서 이 치열한 전쟁터에서 홀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걱정 또 걱정해야 한다. 

그런 점에서 더 이상 뒤돌아보며 아이오아이를 떠올리고 눈물짓지 말아야 한다. 그 시간에 혼자서 강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실력을 쌓는 게 낫다. 세상은 냉정하다.  이제 혼자만의 싸움이다.

 

 


향후 거취 질문이 나왔을 때 가수/배우/예능 MC 다 하고 싶다고 답했지만  그 중 하나만 고르라는 얘기에 "연기"라고 답해서 아이오아이 해체 후에 아이돌 쪽보다 연기자 쪽으로 진로를 잡을 거라는 세간의 추측을 굳혀주었다. 더불어 유정이와 도연이 신곡이 나오면 적극 응원해 주겠다고 밝힘으로 가수는 아니지만 가수 데뷔를 한다면 소속사가 1인 기획사 인지라 당장 걸그룹 데뷔는 어렵고 김청하처럼 솔로로 데뷔할 수 밖에 없다.인지도면에서 유리한 입장이 많으니 노력이 뒷받침이 되면 훌륭한 연기자로 볼수도 있을것이다.

반응형

'HOT한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친구 신비  (0) 2017.03.07
k팝스타6 김혜림&마은진  (1) 2017.03.06
k팝스타6 TOP8 진출자 확정  (0) 2017.03.06
아이오아이에서 구구단 세정  (0) 2017.03.05
이젠 고등학생 전소미 랍니다  (0) 2017.03.03

공유

댓글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