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박보영 도봉순에서 발리로 포상휴가

박보영 힘센여자 도봉순에서 발리로 포상휴가 갔습니다. 박보영은  "여기 와서 술을 먹고 또 술을 먹고.."라며 귀여운 웃음을 짓더니 "농담이고 수영도 하고 바닷가도 구경했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어 "이제 금요일 토요일에 우리를 만날 수 없다"며 아쉬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박보영은 "제가 도봉순이라는 아이를 만나고, 제가 봉순이를 여러분께 인사를 드리고 여러분이 사랑해주셔서 어찌나 감사한지 모르겠다. 사랑해주신 덕분에 포상휴가도 왔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최근 알려진 발목 부상에 대해선 "발은 좋아지고 있는 건 아닌데 한국에 가서 병원에 가보고 의사 선생님과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국민여동생 대한 박보영

 

어느덧 20대 중반에 들어선 배우 박보영(오른쪽)이 웃음을 머금고 이렇게 투정을 부렸다. 유난히 앳되고 귀여운 외모 덕에 다수 작품에 출연하며 ‘국민 여동생’이라 불렸던 그다. 하지만 그런 수식어에 발목이 잡힐까 고민이 깊을 때도 있었다. 이미지 변신이 녹록지 않은 한국의 연예 환경 속에서 여배우들의 피할 수 없는 고민이다.
“예전에는 ‘언제까지 국민 여동생을 해야 하나’ 생각했는데, 쓸데없는 걱정이었어요.(웃음) 빨리 서른이 되고 싶다는 마음이었는데 요즘은 시간이 좀 천천히 가도 될 것 같아요. 20대 때는 ‘부딪혀도 깨져도 괜찮다’는 변명 뒤에 숨었는데, 나이를 먹으며 얻는 것만큼 잃는 게 많다는 것을 알게 됐죠. 그래서 좀처럼 스스로 만족을 못 느끼니 자존감도 낮아지는 것 같아요.”

 박보영 그리고 힘센여자도봉순

 

“항상 도봉순처럼 힘이 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요. 도봉순처럼 강하다면 실제로 나쁜 사람을 혼내주고, 지나가는 할머니의 리어카를 밀어드릴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진짜 제가 그런 힘이 있었다면 세월호를 들어 올려서 아이들을 구하고 싶었어요. 이 드라마는 멜로가 중심이라기보다는 한 인간의 성장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었죠.”

사실 《힘쎈여자 도봉순》는 원래 C급 코미디였다고 한다. 하지만 이 대본을 본 박보영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는 얘기를 듣고 박보영에 맞게 대본이 수정되었고 여주인공 '도봉순'의 사투리를 쓰고 못생긴 설정도 사라졌으며 남자주인공도 도봉순의 소꿉친구 '인국두'에서 판타지 요소가 깃든 '안민혁'이라는 캐릭터로 바뀌었다. 백미경 작가는 박보영이 캐스팅될 줄은 상상도 못했고 너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 운명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드라마는 독특한 소재와 B급 코미디, 흥행이 쉽지 않은 여성 타이틀롤 등의 이유로 방송사 편성도, 남자 주인공 캐스팅도 난항을 겪는 등 빛을 보기까지의 과정이 순탄치 않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보영은 이 드라마를 포기하지 않고 계속 잡고 있었다고 한다. 수동적이지 않고 당당한 여성 캐릭터에 끌렸기 때문이다

박보영고딩때
박보영 고등학교때 왕따

피끊는청춘  힘센여자 도봉순 처럼 강한 배역을 맏았지만 실제 박보영은 "시골 학교에서 예쁜 아이가 아니었다"며 "당시에 동네에 연기하는 사람도 거의 없어서 예뻐서 주목받은 게 아니라 연기하는 것으로 주목받았다"고 말했다.그는 "학교에서 내 어깨를 일부러 치고가는 사람이 있었다"며 "다른 반 학생들이 내 자리에 쓰레기를 두고 가면 우리 반 친구들이 치워주기도 했다"며 괴롭힘을 당했다고 고백했다. 이에 박보영은 '비밀의 교정'에 캐스팅됐을 때 학교에 포스터가 붙자 선생님께 울면서 포스터를 떼어 달라고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포스터로 인해 더 심해질 시샘과 괴롭힘이 두려웠던 것.


박보영 키?

 

소주를 마시는 박보영의 움짤이 유명한데, 얼굴과 손 크기가 너무 작아서 마시는 소주잔이 물컵 사이즈로 보일 정도다. 실제로 박보영은 소주 CF를 찍은 적이 있다. 얼국만 작은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사이즈 골고루 작다 완전 아담 사이즈 작아서인지 원샷을 보면 작아 보이지 않음

 

박보영 프로필

 

이름: 박보영 (朴寶英 / Park Bo-Yeong)
출생: 1990년 2월 12일, 충청북도 증평군
신체: 158cm, 41kg, O형
성좌/지지: 물병자리/말띠
가족: 부모님, 언니, 여동생
학력: 증평초등학교, 증평여자중학교,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 학사
종교: 개신교
데뷔: 2006년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
소속사: 피데스스파티윰

반응형

공유

댓글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