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드라마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줄거리

올 여름부터 다양한 형태로 선보인 ‘드라마페스타’ 의 2017년 마지막을 장식하게 될 ‘한여름의 추억’은 최강희, 이준혁의 캐스팅 소식이 전해지며 방송 전부터 뜨거운 기대를 불러일으킨 작품. 올 겨울 시청자들에게 가슴 한켠이 따뜻하고 아련해지는 감성을 두드릴 선물 같은 드라마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드라마 한여름의 추억 줄거리

‘한여름의 추억’은 여전히 사랑하고 사랑받고 싶은 서른일곱의 라디오 작가 한여름(최강희 분)의 가장 찬란하게 빛나고 가슴 시리게 아팠던 사랑의 연대기를 섬세하게 그린 작품이다.

그 어떤 캐릭터에도 자신만의 매력으로 색을 입히는 배우 최강희가 라디오 작가 한여름을 맡아 그녀의 추억 속으로 빠져들게 만든다. 누군가의 사랑이자 첫 사랑이었고, 한때는 누구보다 빛났던 한여름은 어느덧 사랑이 그립고 외로운 37세의 평범한 여자가 돼버렸다. 얼마 전까지 썸을 탄 담당 PD 오제훈(태인호 분)과 불편한 관계를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옛 연인 박해준(이준혁 분)을 게스트로 섭외할 상황에 놓이게 되면서 한여름의 연애 회고록이 시작된다.


드라마 한여름의 추억 제작진

한가람 작가가 집필을 맡고 드라마페스타 ‘힙한 선생’으로 톡톡 튀면서도 감각적인 연출을 인정받은 심나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드라마 한여름의 추억 등장인물

개성강한 작품부터 선 굵은 힘을 가진 드라마까지 경계 없이 넘나드는 최강희가 12년 만에 단막극에 출연한다. 최강희는 극중 한여름의 감정선을 섬세하고 깊이 있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



이준혁은 이성적이고 차가운 듯 보이지만 순수한 사랑을 간직한 팝 칼럼리스트 박해준을 연기한다. 그 누구보다 한여름을 뜨겁게 사랑했지만 현실적인 이유로 헤어진 후 사랑을 믿지 않는 인물로 무게감 있는 연기로 극의 중심을 잡으며 최강희와 달달하면서도 씁쓸한 연애의 단면을 보여준다.



태인호가 한여름의 담당 프로그램 라디오 PD 오제훈으로 분해 최강희와 미묘한 썸을 탄다. 완벽주의자에 자존심이 강해 결혼에 실패한 후 누구와도 깊은 관계를 가지려 하지 않는 오제훈은 솔직하고 당찬 한여름의 매력에 이끌렸지만 애매모호한 관계를 지속한다.



대학시절 한여름의 연인이었던 속없는 연하남 김지운은 이재원이 연기한다. 활발하고 낙천적인 성격으로 서글서글하게 잘 웃는 상이지만 기 센 여자를 싫어하는데도 웬일인지 늘 연상에 불같은 성미를 지닌, 딱 한여름 같은 여자들만 만나게 되는 인물이다.

최재웅은 고교시절 풋풋한 만남을 가졌던 한여름의 첫 사랑 최현진을 맡았다. 짧지만 강렬했던 추억은 끝이 좋지 못해 첫사랑은 없다고 믿는다.



손수현은 '한여름의 추억'에서 남자주인공 박해준(이준혁)의 여자친구인 최소이 역을 맡는다. 플로리스트로, 차분하고 조곤조곤한 성격을 지닌 천생 여자다. 특히 해준 앞에서는 더욱 그렇다.



최유송은 장해원역으로 여름의 라디오 작가 선배. 신중하고 사려 깊다. 일에도 프로. PD들 대할 때 목소리가 다르다. 합리적인 성격의 소유자. 그러면서도 마음이 따뜻하다. 여름을 참 예뻐한다



허영지는 정다정역으로 못생겼지만 스스로 예쁘다고 생각한다. 라디오 작가는 연예인 보려고 시작했다. 모든 단어의 끝은 용. 앙. 당. 혀가 말렸다. 혹은 잘렸다. 그녀의 꿈은 잘 나가는 연예인 하나 잡아 연애 혹은 결혼이라도 해보는 것이다. 늙은 언니 한여름에게 열등감이 있다.



윤진이는 윤혜리역으로 마케팅 과장임에 불같은 여자. 화낼 땐 누구도 말릴 수 없다. 일에도 열정적이라 과장도 제일 먼저 달았다. 한 살 어린 지운과 사귀어서 능력 있는 여자라는 소리를 듣지만 니들은 모른다. 이 남자는 싸웠다 하면, 기.승.전. "헤어져!" 진짜 어린 애도 아니고 만날 헤어지자는 남자친구와 사귀는 일은 참 피곤하지만 내가 서른여섯이라 그냥 참고 사귀는 거다. 내가 얘 웃는 모습이 참 예뻐서 그냥 참고 사귀는 거다.



천민희는 김지영역으로 오제훈의 또 다른 썸녀. 한여름처럼 솔직한 여자다.


이준혁부터 태인호, 이재원, 최재웅까지 탄탄한 연기력과 개성을 겸비한 배우들이 최강희의 추억 속 남자들로 등장해 4인 4색의 각기 다른 케미로 극을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반응형

공유

댓글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