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김옥빈 1급기밀


김옥빈 1급기밀

김옥빈은 오래전부터 촬영해 온 영화 '1급기밀' 제작보고회에서 소개했는데요 '1급기밀'은 2002년 공군의 차세대 전투기 외압설 폭로와 2009년 군납문제를 MBC 'PD수']을 통해 폭로한 해군 소령의 실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작품으로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최초로 공개돼 모니터 평점 10점 만점에 9.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으며 호평을 얻었읍니다.

'1급기밀' 제작보고회 김옥빈


김옥빈은 영화 '소수의견'(2015, 김성재 감독) 등 의미있는 사회적 메시지가 담긴 영화에 출연을 마다하지 않고 촬영했는데요 김옥빈은 이번 작품에서도 인상적인 연기를 기대케 합니다. 그는 탐사보도 전문기자 김정숙 역을 맡아 목숨을 위협받는 상황에서도 거침없이 달려들며 국가가 숨긴 '1급기밀'의 진실을 폭로하기 위해 끈질기고 치밀한 취재 과정을 보여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1급기밀' 김정숙(김옥빈)


'소수의견' 이후 또 다시 기자 역을 맡게 된 김옥빈은 "'소수의견' 때 기자 역을 맡았는데 미숙하고 끝까지 사건을 끌고 가지 못했다. 이번 작품에서는 그 때 기자 친구(김옥빈)가 조금 성장했다고 해야하나. 끈기있게 터뜨릴 줄 알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서 이 기자 역할을 하면서 앞서 해봐서 수월할 거라 생각했는데 실존 인물의 기자 분을 만나보니 이 사건이 진행되어 가는 과정을 듣다보니까 제가 안일하게 생각했던 것 같더라. 그래서 (김옥빈)반성이 됐다"고 설명했읍니다 

2015년 '소수의견' 공수경(김옥빈)


김옥빈은  '1급비밀'의 영화는 절대 무겁기만한 사회고발 드라마가 아니며 우리 작품이 특별히 정치적 색이 있지 않으며 이순신 작품 때부터 있었던 군납 비리에 대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고3때 김옥빈(18세)


프로필에 보시면 알겠지만, 김옥빈은 별명이 ‘욱빈이’,면모로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김현숙과 여행 프로그램 촬영 중 그가 말을 끊고 끼어들자 욱해 도시 한복판에서 소리를 쳤다는 것. 이 외에도 김옥빈은 다양한 ‘욱 에피소드’로 다혈질 면모를 자랑했습니다.

20살때 얼짱대회에서 춤을추었는데 소속사에서 배움


원조 얼짱 출신이었던 김옥빈은 12년 전 얼짱 대회에 출전했던 자신의 모습과 20살 때  모습은 지금의 이목구비가 그대로 나타났으며 전형적인 미인형입니다.


2012년도 김옥빈


김옥빈은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면서도 예능프로에 잘 나오지 않아 그의 성격이 잘 나타나지 않았지만 요즘 예능 출현으로 그의 성격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약간의 허당끼도 있었습니다. 


2009년 영화'박쥐' 칸영화제 김옥빈


김옥빈은 칸 영화제에 대해서 어렸을 때 갔을 때는 크고 대단한 영화제인 줄 몰랐지만, 다시 8년 뒤 가니깐 감회가 새로웠다고 합니다. 또한, 김옥빈은 ‘악녀’를 통해 한국 액션 영화에 대한 인식이 달라진 것 같다고 뿌듯하다고 했읍니다.

2017년 영화 '악녀' 김옥빈


‘3자매’ 김옥빈과 ‘3남매’ 김현숙은 비슷한 환경에서 자라 눈길을 끌었는데 어릴 때부터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것과 집안의 가장 역할 등이 두 사람의 공통분모였다 막내 본명은 김고운이나 채서진이란 예명으로 연기자의 길을 걷고 있읍니다.

김옥빈 SNS 동생 채서진


먹고 마시는 걸 좋아하는 김옥빈의 답변은 철저한 관리로 몸매를 가꾸고 있다는 것. 작품에 들어가게 되면 두 달 전부터 관리에 들어가고 그래서 활동을 안 할 땐 몸이 많이 불어있고 촬영전후의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합니다.

2011년 영화 '고지전' 차태경(김옥빈)


김옥빈의 연애관은 “연애만큼 사람을 성장시켜주는 것도 없다”는 생각하지만, 배우로 캐릭터에 몰입하는 데 다른 일로 깨지면 안 된다는 소신을 말했고, 이 때문에 연인과 스트레스를 받는 고충을 얘기했는데 배우란 직업은 작품을 할 때 길면 1년 가까이 촬영에 몰두해야만 직업의 특성을 얘기했는데 쉽게 얘기한다면 연애는 좋아하지만 사적인 부분은 엄숙히 지켜고 믿어 달라는 얘기립니다. 그만큼 직업적인 부분의 마인드가 남다릅니다.

2006년 '다세포소녀' 가난을 등에업은 소녀(김옥빈)


취미와 특기만 봐도 상당히 외향적임을 알 수 있다. 운동을 아주 좋아할 뿐 아니라 민첩한 운동신경을 자랑하고 바이크와 자동차 운전이 취미인 자동차 애호가로 탑기어 코리아에도 출연해 자동차 관련 지식을 뽐내며 내공이 상당하다는 점이 드러나기도 한데 거기다 컴덕후이기까지 직접적인 만지고 운전하며 행동이 들어나는 취미가 많습니다.


김옥빈 프로필

이름 : 김옥빈(金玉彬)

본관 : 경주 김씨

출생 : 1987년 1월 3일 (만 30세), 전라남도 순천시

신체 : 167cm, A형

성좌/지지 : 염소자리/호랑이띠

학력 : 광양서초등학교, 광양여자중학교, 순천청암고등학교, 광양실업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연극영화과

가족 : 부모님, 3녀 중 첫째

종교 : 무종교

취미 : 해킹 • 격투기 • 바이크

별명 : 욱빈이, 밥빈이, 술빈이

데뷔 : 2005년 영화 '여고괴담 死 - 목소리'

소속사 : 화이 브라더스(2017년~)

 



반응형

'HOT한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혜선 체납배경 남편 이차용  (0) 2017.12.12
마이크로닷의 매력들  (0) 2017.12.11
안신애 성형전후 비교  (0) 2017.12.09
배우 도희 영화 아지트 주연  (0) 2017.12.08
이승기의 의지  (0) 2017.12.06

공유

댓글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