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학교 2017 김세정 친구들

'쌈,마이웨이' 후속 '학교 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쌈, 마이웨이' 후속으로 방송될 월화드라마 '학교 2017'에는 찰떡 케미를 쌓아가고 있는 고딩 3인방이 있다. 그 주인공은 김세정, 김정현, 그리고 장동윤이다. 연기 경험은 많지 않지만, 탄탄하게 쌓아온 잠재력으로 안방극장에 믿고 보는 학교 시리즈로 신선한 돌풍을 일으킬 주역들이다.

출처-'학교 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전편에 김정현과 장동윤의 소개를 했으니 오늘은 김세정과 그 외의 친구들을 소개한다. 처음 김세정이 학교2017에 출연한다는 얘기를 듣고 출연을 고사했으면 하는 바람이 들었다. 그냥 걱정이 앞서왔기 때문이다. 김세정이라는 친구가 그 나이에 짧은 시간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상황에서 너무 성급하게 배우라는 직업에 발을 들어 놓는 것은 아닌가 하고 걱정이다.

'학교 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다행히도 김세정은 '학교 2017'에서 극 중 웹툰 특기자 전형으로 명문대 진학을 꿈꾸는 라은호 역을 맡았다. 첫 정극 도전에서 주연을 꿰찬 만큼 시청자들의 기대와 우려가 있을 것이다김세정의 연기는 걱정이 될 수 있지만, 본인이 가진 에너지가 워낙 좋고, 당당하고 밝기 때문에 극 속 캐릭터와 정말 잘 맞아 떨어지는 캐릭터가 될 수 있다.‘학교 2017’을 통해 연기에 도전장을 낸 구구단 김세정이 진솔한 소감과 각오를 전했다.

 

 

긍정의 아이콘 라은호 역을 맡게 된 김세정.

“나이에 딱 맞는 해맑은 성격을 가진 건강한 에너지가 넘치는 친구다. 꿈에 눈을 반짝이고, 첫사랑에 설레고, 친구를 위해 몸을 날리는,딱 그 나이 때 가장 아름답게 빛날 수 있는 모든 걸 가지고 있는 것 같다”는 것이 김세정이 소개한 라은호다.

'학교 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스타 배우 등용문이라 불리는 ‘학교’의 7번째 시리즈 주인공을 맡아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된 김세정은 우선 “연기는 언젠가는 꼭 도전해보고 싶던 분야였다. 그런데 감독님과 작가님께서 너무나도 큰 기회를 주셔서 함께 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고 “드라마를 보시는 시청자분들에게 학창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실 수 있도록 정말 열심히 하겠다”는 인터뷰를 했다

'학교 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그러나 첫 도전의 설렘보단 걱정과 고민이 앞섰을 터. 그녀는 본격적으로 촬영에 들어가기 전 마음을 다지기 위해 모교를 찾았다고 한다. “얼마 전에 학교를 방문했는데, 머리로만 그리던 모습을 마주하고 나니 더 실감이 났다. 학생 때의 기억, 행복, 웃음들이 생각났는데, 촬영을 시작하면서 교복까지 입으니 학창시절로 돌아간 기분이었다”며 고딩 역할에 몰입할 수 있었던 계기를 이야기했다.

'학교 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준비도 열심히 했다. 은호가 웹툰을 좋아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웹툰도 더 찾아보고, 원래 좋아하는 그림 그리는 시간도 더 갖고, 무엇보다도 연기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엄마의 조언은 큰 힘이 됐다고. “작품을 시작하면서 엄마와 많은 얘기를 나눴다. 엄마는 ‘경험이 많은 분들 앞에서 아무리 노력해도 앞서 잘 할 수는 없다. 처음부터 부족한 점을 보여드리고, 항상 반짝거리는 눈으로 대기하고 배우는 자세를 보여드려라’라고 하시더라.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이제는 엄마도 나를 은호라고 생각해주신다”라고 말했다.

'학교 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김세정이 바라고 배우의 길을 들어선다면 그녀가 잘 할거라고 믿는다 하지만 연기는 스포츠와 비슷하다고 한다. 연습한 만큼 기량이 보여지고 능력만큼 많은 캐릭터에 빠질 수 있는 예술이라 부른다 그의 소속사가 배우 소속사인만큼 체계적인 연기자의 수업을 받고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었다. 그래도 갓세정은 잘 할거라 믿는다. 그의 친구들을 소개하자면

 

김세정의 라이벌 고딩 여신 설인아

 

최근 MBC ‘섹션TV 연예통신’ 메인 MC로 활약하며 가수 존박의 신곡 ‘DND’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설인아는 배우로서 두 번째 작품인 ‘학교2017’에서 홍남주 역을 맡았다.

'학교 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극중 홍남주는 캔디 라은호(김세정 분)와 대립각을 세우는 이라이자 역할이다. 여기 도시적이고 세련된 미모에 영악함까지 갖춘 트렌디한 매력의 소유자다.

 

 

명랑 절친 박세완

극중 박세완은 명랑만화에서 튀어나온 듯 매사 씩씩하고 유쾌한 오사랑 역으로 분하는데 눈웃음이 귀엽고 얼굴도 예쁜 여고생이지만 말투며 하는 짓이 영락없는 아재로 통해 반전매력과 더불어 귀여운 웃음을 선사한다. 또한 은호(김세정 분)의 절친인 만큼 이 둘의 '케미'를 지켜보는 것 역시 작품의 관전 포인트로 떠오른다.

'학교 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이외에도 엄마를 끔찍하게 생각하는 딸로서 하루 빨리 취업해 엄마의 짐을 덜어 드리고픈 속내까지 갖춰 재기발랄한 모습부터 웃음과 감동까지 다 책임지며, 브라운관을 훈훈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음악으로 뭉친 버스커 서지훈 & 출석일수 미달 아이돌 로운

  음악을 통해 소통하는 고딩 윤경우와 이슈 역에 각각 배우 서지훈과 SF나인의 로운이 캐스팅됐다. 기타를 메고 학교에 다니는 자유 영혼 윤경우는 인디밴드곡부터 7080 가요까지 섭렵한 실력파.

'학교 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수업이나 친구들에게 별 관심이 없고, 학교 아무데서나 노래하는 걸 즐긴다. 이슈는 이제 막 뜨기 시작한 아이돌 그룹 멤버로 출석일수를 채우기 위해 학교에 다닌다.

'학교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다방면 활동중인 다른 멤버에 비해 존재감이 없어 고민하던 중 경우와 엮이며 음악으로 소통하는 게 뭔지 깨닫는다. 서지훈은 ‘드라마스페셜: 전설의 셔틀’, ‘솔로몬의 위증’ 등에서 존재감 있는 고딩 연기를 펼친바 있으며, 로운은 ‘학교 2017’을 통해 연기 신고식을 치른다.

 

금도고짱 황언니 하승리

'학교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황언니’라 불리는 금도고짱 황영건. 여러 학교에서 일관되게 사고를 치다 결국 1년을 쉬고 이 학교까지 오게 되었지만, 스쿨폴리스 한수지(한선화)와 맞붙어 ‘한큐’에 제압당하는 굴욕을 맛본다. 5세 때 ‘청춘의 덫’으로 데뷔, 잘 자란 배우로 성장한 하승리가 연기한다.

 

 

고액 과외 스터디파 김희찬

김희찬은 성적의 압박을 느끼며 고액 과외를 받고 있는 스터디파 학생. 성적이 좋지 않으면 침묵으로 일관하는 검사 아버지 때문에 미치기 일보 직전이다. ‘프로듀사’, ‘치즈인더트랩’, ‘자체발광 오피스’ 등을 거치며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배우 김희찬이 극중 같은 이름으로 캐스팅됐다.

'학교2017' 믿고 보는 김세정 과 친구들

 

학교시리즈 믿고보는 드라마이다. 2년만에 또 다시나왔다는 예고편을 보니 많은 시도를 한다는 느낌도 든다. 재미있는 분위기에서 촬영하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학교2017화이팅!!! 김세정도 화이팅!!!

반응형

공유

댓글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