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리메이크 노래 나의 옛날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다시 글을 올리네요 내가 좋아했던 노래들이 다시 리메이크 되어 세련된 감성으로 나와서 많이 듣고 있는데요 그래서 원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 궁금한게 많아 시리즈로 해서 생각날때마 올려 보려 합니다.

제일먼저 2014년 발매된 아이유님의 리메이크 1집 꽃갈피에 수록되어 있는 "나의 옛날 이야기" 입니다. 들어보신면 알겠지만 비숫하게는 흘러가는것 같으나 아이유는 소녀 시점에서의 짝사랑하던 대상에게 회상하는 느낌으로 불렀다고 합니다.

아이유 유투브



노래가사

나의 옛날 이야기


쓸쓸하던 그 골목을 당신은 기억하십니까
지금도 난 기억합니다

사랑한단 말 못하고 애태우던 그 날들을
당신은 알고 있었습니까

철 없었던 지난 날의 아름답던 그 밤들을
아직도 난 사랑합니다

철없던 사람아
그대는 나의 모든 것을 앗으려 하나 무정한 사람아

수줍어서 말 못했나 내가 싫어 말 안했나
지금도 난 알 수 없어요

이 노래를 듣는다면 나에게로 와주오
그대여 난 기다립니다

무정한 사람아
이 밤도 나의 모든 것을 앗으려 하나 철 없던 사람아

오늘 밤도 내일 밤도 그리고 그 다음 밤도
영원히 난 기다립니다




이번엔 싱어송라이터이면서 원곡자인 조덕배님으로 1985년 3월 발매한 음반 '사랑이 끝나면'의 수록곡이자 타이틀곡입니다. 조덕배님은 제목 그대로 옛시절의 연예편지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예전부터 인기가 많았고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던곡이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가슴에 남아 있는곡입니다.

조덕배 유튜브




반응형

'노래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메이크 노래 찻잔  (0) 2023.05.15
이무진 과제곡 모든것  (0) 2021.04.14
아이유 우울시계  (0) 2017.12.19
인기동요모음 아기자장가 율동무료듣기  (0) 2017.12.08
나훈아 VS 남진, 영원한 라이벌  (0) 2017.12.03

공유

댓글

Web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