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씨스타 해체 정리

씨스타 해체 정리

4인조 걸그룹 씨스타(효린, 보라, 소유, 다솜)가 해체한다.

 23일 씨스타는 6월 초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만료되는 동시에 팀을 해체하기로 했다. 블랙 아이들 필승이 작곡한 31일 발매하는 싱글을 끝으로 각자의 길을 걷는다. 멤버들은 오랜 시간 회사와 상의했으나, 결국 각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길을 틀었다. 재계약과 관련한 논의는 계속 진행 중이다.

씨스타 해체 정리

씨스타는 팬카페에 손편지를 남기며 해체 사실을 공식화했다. 팬들을 향해 "미안하고 고맙다"라며 그동안의 추억들을 간직하겠다는 메시지를 각자 담았다.

 

씨스타 해체 정리

보라는 "씨스타 활동을 하면서 더 잘해주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크다"라면서 "팬들 보며 힘을 냈다. 앞으로 이런 모습 잃지 않고 계속 힘내겠다"라고 말했다. 또 "멤버들은 서로를 위해 각자의 길을 응원하기로 했다"라면서 "앞으로 윤보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각오했다.

씨스타 해체 정리

소유는 "벌써 7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옆에 있어 주는 우리 멤버들과 팬들이 있어 더 행복했고 덜 힘들었다"라면서 "앞으로 어떤 무대에 서게 되더라도 멤버들과 팬들에 대한 마음 잊지 않겠다. 좋은 음악 들려주겠다"라고 전했다.

씨스타 해체 정리

효린은 "멤버들은 제2의 인생을 위해 각자의 길을 가게 됐다"라며 멤버들과 나눈 추억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막내 다솜 또한 "앞으로의 활동으로 받은 사랑 보답해 나가겠다. 더 많이 노력하겠다"라고 적었다.

씨스타 해체 정리

 

씨스타를 소개하자면

씨스타 해체 정리

씨스타 해체 정리

2010년 6월 3일에 데뷔한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2013년에 로엔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가 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데뷔 7년 차며 현재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걸그룹 중 하나이자, 멤버 각각의 개인 인지도가 높으며 개인 활동도 활발히 하는 그룹이다. 또한, 1년에 1번 이상은 꼭 컴백을 하는 그룹이다. 활동 기간 동안 단 한 번도 멤버 간 불화설이 없었고 탈퇴 멤버나 변경 멤버도 없으며 스캔들도 기사화된 적이 없다. 큰 구설수나 사건·사고도 없는 편이며, SNS 사건, 사고도 없다. 자기 관리를 잘 하는 걸그룹이다.

씨스타 해체 정리

2013년까지는 숙소에서 모두 같이 살았으나, 2014년 이후로는 개인 스케줄들까지 있어서 바빠지다 보니 각자 독립해서 살고 있다고 한다. 팬덤명은 '스타일(STAR1)'로, 뜻은 '씨스타는 최고'라는 뜻과 '우리는 하나'라는 두 가지 뜻을 가지고 있다.

 

씨스타 해체 정리

 

씨스타 특징

 

소속 가수가 케이윌이 전부였던 소형 중의 소형인 소속사에서 2010년 6월에 남자 아이돌 그룹이 아닌 여자 아이돌 그룹인 씨스타가 데뷔했다. 보통 내리사랑이나 인지도 면에서 남자 아이돌을 먼저 데뷔시키고 여자 아이돌을 데뷔시키는 방법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그러한 시스템으로 가는데, 스타쉽에선 여자 아이돌 그룹인 씨스타가 먼저 데뷔하였다.

씨스타 해체 정리

 이 당시 대형기획사 아이돌들을 위주로 대우하였고 그들이 대세였기에 소,중형 기획사 아이돌이 뜨기가 쉽지 않았는데 씨스타는 데뷔곡 Push Push부터 멜론 연간 50위를 하며 승승장구한다.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씨스타를 중소의 기적이라고 부른다 스타쉽의 기둥은 씨스타라고 했다. 현재 씨스타의 위치를 알 수 있는 말

 

씨스타 음원 강자

씨스타 해체 정리

데뷔 이후로 낸 타이틀곡들 중 한 곡도 망한 적이 없다. 그저 '망하지 않는 것' 뿐만 아니라, 데뷔 연도인 2010년 이후부터 낸 타이틀곡들은 기본 멜론 연간 10위권 안, 못해도 20위 안에는 들며 지금까지 멜론 연간차트 TOP10에 씨스타 유닛 포함 총 5곡을 올려놓았다. 또한 '소름 끼칠 정도의 음원 화력을 보유해서' 웬만한 음원 강자 소리를 듣는 가수가 아니면 이 씨스타를 감당하기 불가능한 수준이다.

 

 

씨스타 해체 정리

씨스타 해체 정리

씨스타는 남성에게는 섹시하고, 여성에게는 닮고 싶은 몸매.

 

데뷔 무대 때부터 씩씩하고 파워풀한 인상을 준 씨스타는 2010년부터 아육대에 출연하여 단체전에서와, 멤버 보라가 월등한 운동 기록을 내면서 체육돌로 급부상했다. 국보 스포츠돌 설문조사 1위 보라는 MBC [야구 읽어주는 남자]의 MC가 되어 자신의 건강미를 강화해나갔고, 2011년부터는 효린이 불후의 명곡에서 화려한 퍼포먼스와 가창력을 뽑내 대중들에게 한국의 비욘세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건강하고 파워풀하다는 이미지를 얻는데 큰 몫을 하였다.

 

씨스타 해체 정리

 

썸머퀸 씨스타

 

사실 씨스타는 처음부터 여름을 대표하는 걸그룹은 아니었다. 데뷔곡 push push는 스포티하면서 발랄한 느낌이었고 가식걸은 소녀 감성 곡으로, 좋아하는 남자 앞에서 예쁘게 보이고 싶어 하는 여자의 행동들을 나타내는 가사와 컨셉이었다.

씨스타 해체 정리

씨스타19의 마보이 또한 소녀 감성의 노래다. 큐티섹시 이후 나온 니까짓께는 '니까짓께 뭔데 내눈에 눈물나면 니 눈에는 피눈물나' 의 가사로 상처받은 여성의 당당한 메시지를 나타냈으며 So Cool 또한 '초라한 둘보다 화려한 솔로가 좋아 나 이제 더 쿨해질 거야' 라는 당당한 가사와 컨셉으로 활동했다. 하지만 나혼자 이후 나온 썸머 스페셜 Loving U부터는 기존 곡과 컨셉이 다른 더운 여름에 듣기 좋은 시즌송 갈매기 소리와 파도소리를 넣으면서 여름 컨셉으로 활동한다.

 

마지막으로 씨스타의 행적을 남기며 각자의 행보에 개인 활동에도 응원을 드립니다

 

반응형

'HOT한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유람 이지성 부부  (0) 2017.05.25
쌈 마이웨이 김지원  (2) 2017.05.23
명단공개 연예인 이색 보험 순위  (0) 2017.05.23
아는 형님 < 트와이스 움짤>  (1) 2017.05.22
인생술집 김희철 서지혜  (0) 2017.05.19

공유

댓글

Web Analytics